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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강화시키는 최고의 음식 제안
면역력 강화시키는 최고의 음식 제안
  • 차아현 기자
  • 승인 2018.07.22 23: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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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면역 체계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특정 식품이 면역 체계를 향상시킬 수 있을까?

면역 체계는 기관, 세포, 조직 및 단백질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바이러스, 세균 및 감염이나 질병을 일으키는 병원체와 싸우는 신체적 과정을 수행한다. 면역 체계가 병원균과 접촉하게 되면 면역 반응을 유발하는 것이다.

미국 의학전문지 메디컬뉴스투데이는 면역 체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제안했다.

1.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이 플라보노이드는 사람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

2016년 한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는 호흡기의 면역 방어 시스템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구진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식품을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상부 호흡기 감염이나 보통 감기에 걸릴 확률이 적다는 것을 발견했다.

2.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신체의 세포를 자유 라디칼로부터 보호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자유 라디칼은 음식을 분해하거나 오염 물질과 접촉 할 때 신체가 생성하는 물질로, 몸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질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 강황

많은 요리에 사용되는 노란색의 향신료인 강황은 일부 대체 의약품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강황에 포함된 커큐민으로 인해 강황을 섭취하면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고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를 볼 수 있다.

4. 브로콜리

비타민C의 또 다른 공급원이기도 한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도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면역 체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먹는 채소의 좋은 선택이 된다.

5.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베타카로틴은 감자의 피부에 오렌지색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원천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6. 생강

차 및 디저트 등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는 생강에는 항염 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하며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7. 마늘

마늘은 가기 및 기타 질병을 예방하는 식품이다. 마늘 보충제를 복용하면 감기에 걸릴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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