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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반 교정에 효과적인 ‘시팅머메이드’
골반 교정에 효과적인 ‘시팅머메이드’
  • 원현숙 기자
  • 승인 2018.07.10 02: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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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반 교정에 효과적인 시팅머메이드는 복부와 옆구리 스트레칭은 물론, 고관절의 유연성과 운동성을 증가시켜준다. 넘어가는 쪽 허리에 자극이 가도록 팔을 쭉 뻗어주고, 이때 가슴을 웅크리지 않고 활짝 편 상태에서 동작을 한다.

척추를 지탱하는 골반이 틀어지면 몸이 전체적으로 불균형해지고 척추측만증이나 요통, 골반통과 같은 여러 가지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또한 하체의 혈액순환을 방해해 종아리와 발목이 잘 붓는 부종 및 하체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 위쪽 다리의 골반 근육이 당겨지는데 이런 습관이 반복될수록 골반이 틀어지게 된다. 이로 인해 다리 모양이 변형되거나 걸음걸이가 불안정해질 수도 있다. 따라서 평소 턱을 괴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등의 잘못된 습관은 바로 잡고, 수시로 다리 근육을 풀어주며 하체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통증이나 부종 등이 심하다면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골반의 틀어짐 정도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우선이다.  

골반 교정에 효과적인 시팅머메이드는 복부와 옆구리 스트레칭은 물론, 고관절의 유연성과 운동성을 증가시켜준다. 넘어가는 쪽 허리에 자극이 가도록 팔을 쭉 뻗어주고, 이때 가슴을 웅크리지 않고 활짝 편 상태에서 동작을 한다. 바닥에서 엉덩이가 뜨지 않도록 해야 하며, 자세가 잘 안 되는 쪽을 더 많이 반복해서 좌우 균형이 맞을 때까지 꾸준히 연습한다. 

1. 한쪽다리는 아빠다리를 하고 반대쪽 다리는 뒤로 접어 준비한다. 

2. 내쉬는 호흡에 아빠다리 한쪽으로 팔을 뻗어 상체를 늘려준다.

3. 다시 돌아온 뒤 반대쪽 다리 쪽도 반복해준다. 

Tip
앉았을 때 양쪽 어깨 높이를 맞춰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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