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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라이프] -스트레칭(21)어깨 뭉침 풀고 날씬한 상체 가꾸기
[웰니스라이프] -스트레칭(21)어깨 뭉침 풀고 날씬한 상체 가꾸기
  • 원현숙 기자
  • 승인 2018.07.05 12: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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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시간 근무나 운전, 공부 등으로 어깨가 결리고 근육이 자주 뭉칠 때는 평소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피로를 바로바로 풀어주는 것이 좋다. 어깨 근육이 뭉쳐 있으면 뇌까지 혈액 공급을 방해해 두통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뭉친 근육을 풀기 위해서는 스트레칭과 함께 올바른 자세 유지도 필요하다. 특히 책상에 앉아 있을 때 등이 굽어있거나 거북목은 아닌지, 컴퓨터 모니터가 눈높이에 맞는지 등을 주의 깊게 살펴본다. 잘못된 자세가 지속되면 척추에 부담을 주고, 그로 인해 근육이 피로해지면서 가벼운 피로감이 통증으로 발전할 수 있다. 바른 자세로 앉더라도 틈틈이 휴식을 취하며, 스트레칭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도록 한다.   

밴드를 잡고 양팔을 벌린 상태에서 위로 쭉 뻗어주는 것만으로도 뒷목부터, 어깨, 등 전체가 자극돼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상체를 조금씩 숙이고 팔을 뒤로 뻗어본다. 이 동작은 어깨 스트레칭뿐 아니라 등과 팔을 스트레칭해 상체를 날씬하게 가꿔주는 효과도 있다. 밴드를 이용해 팔을 뻗어 앞뒤로 움직이는 동작만 해도 상체가 날씬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 양손에 밴드를 잡고 상체를 숙이며 팔을 뒤로 뻗는다. 

2. 팔과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팔을 뻗어 바닥까지 내린다. 

 

 

■자료제공 | 리스컴 출판사(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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