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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찬가②] 미국 영양사가 제안하는 여행 간식
[휴가찬가②] 미국 영양사가 제안하는 여행 간식
  • 차아현 기자
  • 승인 2018.07.02 11: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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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은 우리의 식단에 혼란을 야기할 수 있지만, 여행을 나서기 전 균형 잡힌 간식이나 식단을 준비한다면 어떨까.

건강한 간식을 준비해 여행을 나선다면, 식생활 루틴을 유지하면서도 여행 중 음식 앞에 흔들리는 멘탈을 잡을 수 있다.

이에 미국 CNN이 소개한 미국 영영사가 제안하는 비행기 내에도 반입이 가능하면서도 건강한 여행 간식과 식단을 공유한다.

천연 너트버터 및 과일잼 샌드위치

3온스 이하의 액체나 젤타입이 들어간 개별용기는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 요거트, 땅콩버터, 후무스, 잼, 사과소스 등 반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냉장이 필요 없는 샌드위치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의 균형을 잡아준다. 샌드위치는 곡물빵, 천연 너트버터, 모든 과일 잼으로 준비한다.

홈메이드 트레일믹스

여러 종류의 트레일믹스를 볶은 다음, 말린 과일, 곡물 시리얼을 추가한 뒤 꿀을 섞어 건조시킨다. 홈메이드 트레일믹스는 만들 때마다 취향대로 바꿀 수 있고,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다.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균형 잡힌 영양으로 여행 내내 기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견과류 에너지바

에너지바는 편리하고 휴대가 쉬어 여행을 위한 식단으로 좋다. 견과류 에너지바의 경우, 일반적으로 200칼로리 정도다. 단백질, 섬유질, 건강한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는 건강간식으로 설탕은 5그램 정도밖에 들어있지 않다.

대부분의 공항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프리타타 머핀

다양한 채소들과 달걀이 들어간 프리타타 머핀은 고품질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여행은 자칫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영양소를 신체에 공급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프리타타 머핀에 들어있는 채소들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균형 잡힌 다채로운 미니 식사를 즐기는데 적합한 식단이다.

만든 다음, 2시간 내에 섭취하거나 냉장용 도시락에 포장하는 것이 좋다. 

오트밀

오트밀 패킷은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 기내에서 뜨거운 물을 요청한 뒤 준비한 오트밀에 뜨거운 물을 붓고 잠시 기다렸다가 바로 섭취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계피, 꿀, 흑설탕을 추가해서 먹어도 좋다. 좀 더 균형 잡힌 식단으로 섭취하고 싶다면, 견과류를 넣어서 먹는다.

바삭하게 볶은 병아리콩

여행 도중 불만스러운 복통을 경험한다면, 식물성 단백질과 섬유질이 포함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바삭하게 볶은 병아리콩을 만드는 방법은 쉽다. 통조림으로 나온 병아리콩을 사용한다. 올리브유에 원하는 조미료를 추가하고 425도 오븐에서 약 25~30분 정도 구워준다.

샐러드

여행은 평소에 먹던 식단이 제한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샐러드를 언제든지 섭취할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녹색 채소를 샐러드 용기에 준비한다. 이외 삶은 계란, 병아리콩, 오이, 구운 견과류, 치즈 등과 가벼운 샐러드드레싱을 따로 준비한다. 

집을 나선 뒤 2시간 안에 먹을 것이 아니라면, 냉장용 도시락이나 드라이아이스에 포장하는 것이 좋다.

미소 스프

미소 스프는 여행 중 깔깔한 입에 제격이다. 따뜻한 스프는 부드럽고 포만감을 준다. 미소패킷은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 기내에서 용기와 뜨거운 물을 요청해서 미소패킷을 넣고 기다렸다가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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