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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라이프] -스트레칭(19)아름다운 등허리 라인 만드는 스트레칭
[웰니스라이프] -스트레칭(19)아름다운 등허리 라인 만드는 스트레칭
  • 원현숙 기자
  • 승인 2018.06.19 19: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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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미인은 뒷모습도 아름답다. 등과 허리라인까지 매끈하고 탄탄하게 가꾸려면 속옷 주변을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등살과 허리라인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늘어진 살부터 정리해야 한다. 
등에 붙은 군살은 가벼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제거할 수 있다. 등 근육은 평소 많이 사용하는 근육이 아니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할 때 특히 바른 자세로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척추가 바르지 못하면 등 라인도 같이 휘어지는데, 등 스트레칭은 척추를 강화시켜 구부정한 몸을 반듯하게 펴주고 균형 잡힌 상체를 만드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등 근육을 전체적으로 강화시켜 움직이는 범위를 늘려준다.   

스트레칭을 할 때 등허리가 심하게 휠 경우 몸에 부담이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또한 동작을 너무 빨리 진행할 경우 척추에 무리가 가므로 한 동작씩 천천히 반복한다. 등과 허리 근육이 탄탄하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자세를 유지하면 좋다.    

운동과 함께 뭉친 등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마사지도 도움이 된다. 간단한 마사지 도구를 이용해 수시로 등 근육을 풀어주면 군살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등과 허리를 자극해 탄력 있는 뒷모습을 가꿔주는 동작이다. 상체를 들어 올릴 때 척추가 길어진다는 기분으로 한다. 

1, 바닥에 엎드려 밴드를 양손으로 잡은 다음 다리와 팔을 쭉 편다.

2. 상체를 서서히 들어 올리며 양팔을 뒤로 보낸 다음 등의 근육이 수축되도록 팔꿈치를 모은다. 

 

 

■자료제공 | 리스컴 출판사(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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