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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 유봉식 기자
  • 승인 2018.05.12 22: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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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운동과 식단조절이다. 우리 몸은 사용하고 남은 에너지를 지방으로 축적하는데, 이때 지방은 주로 복부에 저장된다. 지방이 과하게 축적될 경우 지방간이나 심혈관질환 및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위험이 있다. 때문에 이러한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 유산소 운동이 꼭 필요하다. 
음식을 통해서도 지방 연소가 가능하다. 우리가 거의 매일 먹는 계란을 비롯해 미역이나 콩, 심지어 살코기도 지방 연소에 효과가 있다.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불러와 오히려 체중을 늘릴 수 있으므로 지방 연소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조절을 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한 몸매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 

1. 계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면서 동시에 근육을 늘려줘 다이어트식으로 그만이다. 식사대용으로 샐러드나 닭 가슴살과 함께 먹으면 좋다. 

2. 브로콜리
지방을 연소시키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엽산,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각종 성인병과 암을 예방해준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피부 노화 방지는 물론 인체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3. 보리 및 귀리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복부비만에 좋다. 칼로리 소모에 효과가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이밖에 콜레스테롤 및 혈당을 낮추는데도 좋다.

4. 아몬드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특히 권할 만하다. 식이섬유와 비타민E를 비롯한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 지방 및 콜레스테롤 흡수를 낮춰주고 변비 예방에 좋다. 아몬드는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므로 하루 20~24개가 적당하다.

5. 녹차
풍부한 카테인 성분이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신진대사와 지방연소를 촉진시킨다. 특히 운동 전 녹차를 마시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6. 미역
불필요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변비를 예방해주고 피를 맑게 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붓기 제거에도 효과가 있으며,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식으로 좋다. 


7. 저지방 유제품
훌륭한 지방연소음식으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꾸준히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체중감량 효과도 볼 수 있다. 

8.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지방을 연소시키고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킨다. 특히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줘 더 많은 양의 지방을 태우도록 해준다. 단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위를 자극해 소화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단백질이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한다. 

9. 자몽 
자몽에는 지방 분해제인 ‘나린제린’ 성분이 풍부해 사용되고 남은 에너지가 몸에 축적되지 않고 연소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체내에서 인슐린이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도와줘 혈당 조절에 효과적이다. 

10. 참치 및 연어 
단백질과 함께 오메가-3 함량이 높은 참치 및 연어는 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다. 오메가-3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11. 콩
단백질뿐 아니라 철, 인 등 미네랄이 풍부하다. 신진대사와 함께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킨다.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12. 살코기
지방 연소에 좋은 L-카르티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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