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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음식5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음식5
  • 원현숙 기자
  • 승인 2018.04.26 22: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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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크고 작은 스트레스가 쌓이면 긴장성 두통이나 편두통, 소화불량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중, 천식, 암 역시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는 질병들이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스트레스에 대항할 기본 체력을 기르고 틈틈이 휴식을 취해 마음의 안정을 갖는 것도 중요하다. 운동이나 취미생활 등 자신이 평소 좋아하고 즐겨하는 것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아울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연근
연근의 풍부한 비타민C가 감기는 물론, 기침이나 가래를 가라앉혀 준다. 연근에는 특히 철분과 비타민B12, 타닌 성분이 풍부한데 그중 쳘분과 타닌 성분은 소염 작용이 뛰어나 점막 조직의 염증을 가라앉혀 주므로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 코피에도 뚜렷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신경의 피로를 회복시키는 작용이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자율신경의 불안정 등에 효과가 있다. 연근을 꾸준히 먹으면 신경의 균형이 유지되고 스트레스로 인항 질병예방에 도움이 된다. 

2. 대추
대추의 판토텐산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항스트레스 작용을 하는 코르티솔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준다. 신경을 누그러뜨리는 작용이 있어 신경질적이고 성격이 급한 사람들에게 권할 만하다. 또한 대추에는 비타민C와 함께 칼슘․인․철분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다. 대추는 체온을 상승시키고 몸속 노폐물 및 유해물질을 배출시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도 뛰어나다.

3. 쑥갓
비타민은 물론 혈압을 떨어뜨리는 칼륨, 신경 안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다. 쑥갓의 독특한 향을 내는 방향 정유 성분인 알파-피넨, 리모넨 등이 정신 및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다. 쑥갓에는 식욕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식욕부진 증상이 있을 때 도움이 된다.

4. 죽순
판토텐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피로 회복을 돕고 글루탐산이 위와 장을 보호하고 소화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5. 치자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해소와 해열에 좋다. 신경이 예민해 노이로제, 신경쇠약, 불면증, 화병 등이 있는 경우 심신을 안정시켜준다. 피로회복과 함께 식욕증진, 이뇨 효과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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